a graphical image that's a black box with KrOWN written over it in gold.
CROWNED KINGS AND QUEENS

전 세계 K힙합 팬들을 위한 글로벌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

K팝 팬들을 위한 가장 상징적인 글로벌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로 스포티파이의 K-Pop ON! (온)이 있다면, K힙합을 찾는 전 세계 청취자를 위한 공식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는 바로 KrOWN입니다.

KrOWN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초의 K힙합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로 2017년 4월에 론칭한 ‘K-Hip-Hop +82’에 기반해 이번에 새롭게 탄생했습니다. 특히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명 ‘KrOWN’은 한국의 국가코드 ‘KR‘, 왕관을 뜻하는 영단어 ‘Crown‘, 그리고 ‘(힙합씬을) 이끈다’는 의미의 ‘Own‘을 합쳐 ‘한국의 힙합씬을 이끌어 전 세계에 선보인다’는 의미를 상징합니다. 스포티파이의 KrOWN은 국내외 힙합 팬과 커뮤니티가 즐겨 찾는 대표적인 글로벌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이자 하나의 상징적인 한국힙합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리브랜딩 전부터 다양한 한국힙합 아티스트와 음악을 전 세계 청취자들에게 소개해 온 본 플레이리스트는 현재 43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한 해 동안에만 단일 플레이리스트로서 2천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 7월 한 달 동안 해당 플레이리스트를 가장 많이 청취한 국가는 미국, 대만, 캐나다,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호주, 말레이시아, 필리핀, 일본 순으로 집계되며, 한국힙합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7월까지 스포티파이 내 K힙합은 누적 131억 회 이상 스트리밍 되었으며, 청취자의 약 절반(48%)이 18~24세의 Z세대로 나타났습니다.

a graphic displaying different stats related to the KrOWN playlist on spotify

스포티파이는 KrOWN 외에도 다양한 한국 음악과 아티스트 관련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하는 K팝 전용 허브를 통해 한국힙합 아티스트들을 글로벌 청취자와 연결해왔습니다. 특히 TrenChill K-Hip Hop, K’illin’, 바닥에서 위로, 재즈맛 힙합 등 한국힙합 중심의 다채로운 에디토리얼 플레이리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여왔습니다. 이번 KrOWN 론칭을 계기로 스포티파이는, 오늘자 기준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183개 국가 4억 3천 3백만명 이상의 청취자들에게 한국힙합 특유의 에너지와 사운드, 문화를 더욱 견고히 알려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론칭한 KrOWN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