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한국 론칭 2주년 기념

대한민국의 다채로운 음악씬, 스포티파이 자체 제작 팟캐스트 에피소드로 만나보세요

모두들 K팝이라는 장르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을 겁니다. 세계에서 7번째로 큰 음악 시장인 한국에서 탄생한 K팝은, 에너지 넘치면서 화려하고 역동적인 것으로 이미 알려져 있죠. 특히 K팝의 세계적인 성공으로 한국의 다양한 음악 장르 뿐만 아니라 ‘오징어 게임’ ‘기생충’ 등 대한민국에 기점을 둔 문화 · 콘텐츠의 여러 분야 역시 널리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스포티파이 자체 제작 팟캐스트 ‘Discover This(디스커버 디스)’의 이번 에피소드는, 특별히 스포티파이 한국 론칭 2주년을 맞아 K팝을 넘어 한국의 컬러풀한 음악씬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공개된 이번 에피소드의 한국어 버전은, R&B 싱어송라이터 JUNNY(주니)가 단독 진행을, 영어 버전은 기존 진행자인 리아 팔미에리(Lea Palmieri)가 함께 진행을 맡았는데요. 타이거JK, 윤미래, 박재범, 다이나믹듀오, pH-1, 신스 등 한국힙합의 레전드 및 라이징 아티스트와의 인터뷰부터 K-R&B, 록, OST, 웹툰, 그리고 트로트 등 –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팟캐스트 에피소드를 통해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의 인터뷰 역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한국 런칭 후 지난 2년 간 글로벌 K 사이트K-Pop ON! Track(K팝 온 트랙)’ 론칭, 글로벌 한국힙합 플레이리스트 KrOWN의 리브랜딩, 한국 팟캐스트 서비스 개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습니다.

박상욱 매니징 디렉터는 “K팝의 태생지이자 세계적인 파급력을 지닌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보유한 한국에서 스포티파이의 여정은 여전히 초기 단계에 있다”며, “스포티파이는 앞으로도 한국의 아티스트, 음악, 크리에이터, 콘텐츠, 문화를 더 많은 글로벌 리스너와 연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